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9월에 먹으면 몸에 좋은 제철 음식.

by 임사갈 2021. 9. 1.

 올여름은 무척이나 더웠지만 얼마 전부터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가 됐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되니 식욕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9월에 먹으면 몸에 좋은 제철 음식을 알아보자

 

1. 은행

 은행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열매의 지방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축적된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고, 따뜻한 기운 덕분에 기관지 건강과 감기 예방에도 좋다. 

은행

2. 포도

 포도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고 포도당, 과당, 비타민A, B, C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당분 함량이 높아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므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포도

3. 감자
 감자는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거리이지만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감자는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뛰어나다. 또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감자

4. 굴

 굴은 수산물 중에 영양가가 완전식품에 가깝고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 환자, 노인에게 좋은 식품이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뇌 기능 활성화에 좋고, 또 철분과 구리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와 잡티를 제거해주고 피부 미백의 효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5. 토마토

 토마토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갑상선암, 유방암, 각종 소화계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성되는 독성을 배출시키고, 비타민K,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치매 예방, 피부 탄력에 효과가 있다.

토마토

6. 전복

 전복은 고단백질로써 당뇨병, 고혈압 등에 효과가 좋아 성인병 예방에 좋다. 노약자, 회복기 환자의 영양 보충, 원기 회복에 도와준다. 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재료이고 칼슘, 인 등이 풍부하여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 효과적이다.

전복

반응형